티스토리 뷰

요즘 산모들은 아기사랑세탁기 같은 미니 세탁기를 많이 고민을 하더라,

온수되는 작은 미니 세탁기는 거의 아기사랑이 유일한거 같다. 적어도 내가 알아본 범위내에서는...

삶기도 되고 세탁도 되기때문에 아기사랑 세탁기는 인기가 꽤 높고, 출산 준비물이나 선물로 종종 들어오는 물건이기도 하다.

보통 아기세탁기를 구입하시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태어날 아기가 쓸 배냇저고리, 천기저귀, 아기이불, 겉싸개, 손수건 등등을 미리 세탁하고, 아이 물건만 따로 천연세제같은 걸로 세탁하기위해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으니 출산 몇달 전에 구입하는게 보통이다.

내가 구입한 세탁기는 무슨 베이비케어 모드가 추가 되었다고 몇 만원이 더 비싸다.

삼성의 모델생산능력에는 언제나 경의를 표한다. 

구 모델이 조금더 저렴하며 조금만 손가락품을 팔면 구할 수 있다. 

: 삼성전자 기사분이 와서 설치해주신다. 보통 온수가 나오는 자리가 화장실을 제외하고 본 세탁기 주위뿐인데, 세탁기 하나 넣으면 보통 자리가 꽉차서 이정도 수준밖에 설치가 되지 않는다. 기존세탁기와 아기사랑 세탁기를 같이 쓸수 있는 급수연결은 기사님들이 친철하게 설치 해주심.

: 이름을 연상시키는 아기 모양의 뚜껑과 조작버튼

: 2중 뚜껑이고 내부모습인데 돌려보면 알지만 통돌이 세탁기가 아님.

: 3Kg용량이지만 삶음이나 베이비케어 기능을 사용하려면 절반 밖에 안된다. 삶음 기능을 쓰는게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 이기때문에 사실 1.5Kg짜리 세탁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얼마 넣지 않아도 꽉참

: 기존세탁기와 크기 비교 설치샷, 기존 세탁기가 뒤쪽에 있긴 하지만 아기사랑 세탁기도 꽤 크긴한데 또 아주 크진않고...뭐랄까 좀 애매한 크기라고 해두자.(크기는 좀 작은 편인데, 1.5Kg 세탁기 치곤 크고 -_-a)

: 천연소다세제와 아기 섬유유연제

써보니 삶기도 되고 아이옷만 따로 모아서 빨기도 편하고 나중에 소량 빨래만 모아서 소형 세탁기로 써도 될듯하긴 하다. 또 삶기 시간도 일반드럼세탁기 비해서 짧아서 천귀저귀 쓰시는분들 한테 좋을듯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강력한 세탁력을 보여주는 통돌이 세탁기가 아니다 보니 세척력이 의심이 가고(손수건을 접힌 상태로 넣으면 그대로 접힌 상태로 나올때도 있음) 삶을때는 절반의 용량 밖에 못쓴다는점은 좀 아쉽다. 그러다보니 가격또한 아쉬운 부분중에 하나.

결론은 계륵(
鷄肋 )과 같은 존재라고 할수 있겠다.


간단 정리

장점
1. 소량 세탁에 용이, 차후 소형 세탁기로 활용가능
2. 아이랑 어른이랑 분리해서 세탁운영이 가능
3. 삶기기능이 있고, 일반세탁기에도 삶기 기능이 있지만 시간이 절반 수준으로 짧다. 


단점
1. 판매가격, 세척력
2. 삶을때 용량 (손수건 15~20장정도면 거의 풀 FULL)
3. 작아도 자리는 차지하니 걸리적거린다.

적다 보니 단점도 많은 좀...이상한넘 아기사랑세탁기 -_-a

: 출산하기 전에 요렇게 미리 빨아두면 좋겠죠?

 

: 6개월 정도 써본결과

저 같이 게으른 사람한테는 정말 좋은 아이템 같네요...있으니 편하긴 편합니다.

최대 단점은 조금 부실한 세탁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