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박스가 필요한거 같아 블랙박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한 놈은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

아이나비라는 회사를 좋아하진 않지만 가격이 싸고 화질 그냥 쓸만한거 같아 구입했다.

설치 전문점에 맡기려다가 시간도 좀 나고 해서 그냥 설치해봤는데 생각보다는 쉬웠다.


: 요놈이 오늘 설치할 클레어, 옆에서 보명 이렇게 둥근데 앞에서 보면...구리다 솔직히 디자인은 ㅎㅎ


: 룸미러 위쪽으로 선을 정리해서 뺀다. 선정리하는 부착물은 여유있게 들어있다.


: 앞 유리와 천장이 닿는부분에 틈이 있는데 거기로 선을 보이지 않게 밀어넣어 깔끔하게 정리


: 손으로 뜯으면 뜯어지는데 선을 이어서 넣는다.


: 역시 여러가지 도구(테이프나  선정리 부착물)를 이용하여 아래쪽 퓨즈박스로 뺀다.


: 내차(그랜저 TG) 같은경우 아래로 틈이 있어 보이지 않게 정리가 되는데 다른 차도 비등비등 할듯 싶다.


: 오늘 작업의 핵심이라 할수 있는 상시전원 연결, 휴즈박스 지도를 보면서  빨간선(ACC)은 시동이 걸려야 작동하는 곳(시거잭, 라디오 등)에 연결하고, 노란선(BATT)는 시동이 걸리지 않아도 사용가능한곳(비상깜빡이, 브레이크등 등)에 연결한다. 상시전원 케이블을 사면 설명서에 잘 설명 되어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가능할듯 싶다.


: 마지막으로 접지를 한다. 접지가 정확히 되지 않으면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 이번 작업에서 가장 고생한부분, 접지는 금속체 아무곳이나 접지를 하면 되는데, 붉은색 나사에 처음 작업했다가 나사 말곤 금속이 없어서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 충분히 금속체에 접지가 가능하도록 보라색 볼트에 접지를 하니 정상 작동 하였다.


: 요렇게 뚜껑을 닫고,


: 퓨즈박스도 닫으면... 정리 끝 


: 설치 후 완성 모습, 시운전으로 촬영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각도 다시 잡기...



아이나비 블랙 클레어 간단 사용후기 및 장단점


: 저렴한 가격, 고만고만한 성능, 가격이 싼만큼 고성능을 기대하긴 어렵다.

화질도 그냥 저냥, 나머지 성능이나 기능도 그냥 무난한 편 정도 이다.


장점 :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

단점 : 불편한 주차모드 진입방법, 광고만큼 좋지 않은 화질, 구린 디자인, 저가형 모델이라 lcd가 없으므로 바로 확인 불가능(이 문제는 네비 연결 케이블을 구입하면 해결된다.)


이것저것 많이 따지지 말고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을 중시한다면 고려할만한 제품이다.


-----------------------------------------------------------------------------


2013 1월 10일 수정내용


정확히 반년만에 이놈이 무슨방법을 써도 작동을 안하네요.


제가 구입하고 DIY를 하자 아내랑 지인들도 같이 요청하셔서 같은놈으로 총3대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지인의 차는 누가 차를 긁고 도망갔는데 딱 그 부분 앞뒤만 녹화가 안되었구요.

아내의 차앞에서 위협운전을 해서 제가 신고하려고 동영상을 돌려보니 역시 그 부분만 녹화가 안되어있습니다. (위협운전으로 인해 급브레이크를 밟은 상황)


결국 제가 구입한 3대중 한대는 고장, 나머지 두대는 돈값을 해야할 상황에서 하지 못한 상황...OTL


아마도 충격에 약한 모델인듯 싶구요. 다른 아이나비 블랙박스 모델도 그런건 아닌지 의심이 되긴 하네요.


블랙박스를 구입하실때 고가이더라도 평가가 좋고 실 한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뵨's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검색의 위력을 느낀 몇일간...  (0) 2012.06.12
오랜만에...  (0) 2011.12.31
어제 우루과이전을 보고나서 생각나는 선수들...  (0) 2010.06.27
첫글.  (0) 2009.09.22
댓글